Korea Fire-rating Building Material Association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내화건축자재인증마크
트위터 페이스북
인증마크

환경마크

환경마크는 동일 용도의 제품 중 생산 및 소비과정에서 오염을 상대적으로 적게 일으키거나 자원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에 환경마크를 표시하여 제품에 대한 정확한 환경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기업으로 하여금 소비자의 선호에 부흥하는 환경제품을 개발 생산하도록 유도하는 제도입니다. 1979년 독일에서 처음 시행된 이 제도는 현재 유럽연합(EU), 북유럽, 캐나다, 미국, 일본 등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1992년 4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건축자재 마크

국내 건축자재 생산업체 또는 수입 건축자재를 대상으로 화학물질 방출강도를 평가하여 인증함으로써 건축자재 오염물질 방출에 대한 자율적인 품질관리를 행할 수 있도록 권장하여 제품의 품질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우수재활용제품 마크 (GR마크 : Good Recyclided Product)

국내에서 발생된 폐자원을 재활용하여 제조한 우수품질 제품의 생산의욕을 고취하고, 재활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개선으로 구매의욕을 유도하여 지구환경보존과 자원 재창출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제정한 우수제품 품질인증 마크입니다.

S 마크

제품의 다양화에 따른 제품의 품질 향상과 소비생활의 위해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인증제도로서 KAS(한국제품인정기구)로부터 인정받은 인증마크입니다.

한국산업규격표시 마크 (KS : Korean Standard)

KS 표시 인증제도란 산업표준화법 제 11조 내지 제 13조의 규정에 의거 한국산업규격이 재정되어 있는 품목중 품질의 식별이 쉽지 않아서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특히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지정한 품목을 대상으로 생산 공장이 기술적인 면에서 KS수준 이상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과 조건을 갖추어 품질이 안정되어 있고 객관적인 측면에서 항상 시스템적으로 동 기술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내표준화 및 품질경영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지 여부를 해당 제품의 심사기준에 따라 엄격히 심사하고 별도의 제품심사를 실시한 후 합격된 업체에 대하여 KS마크를 제품에 표시하도록 하는 인증 제도입니다.

품질경영시스템 마크 (ISO)

조직이 고객만족 달성의 가능성과 기타 이해 관계자와의 만족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 골격을 제공해 주는 품질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행상태의 적합성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입니다.